출생율이 떨어진 원인 중 하나




확실히 조부모가 키워주면 많이 낳고 잘 키우는 거 같네요 대가족이 해체되고 핵가족화 하면서 출생율이 떨어지는 건 세계 공통일 듯합니다 우리는 특히 그 속도가 가팔라서 세계 최저가 된 걸까요



덧글

  • rumic71 2022/05/21 11:12 # 답글

    반대로 대가족이면 윗분들 모셔야하고 눈치볼일도 많죠. 예전 유럽에선 결혼은 안해도 애는 잘 낳았던 걸 보면 작금의 저출산에는 뭔가 다른 원인이 있는 듯합니다
  • 라비안로즈 2022/05/22 12:26 # 답글

    지금의 저출산은 키워줄 사람이 없어서가 아니라 너무너무 재미있는게 많아서죠. 그리고 개인주의가 강해져서 그렇습니다. 핸드폰만 봐도 너무 재미있고.. 재미있는게 너무나도 많이 널렸는데 누가 나를 희생해서 애를 낳고 기를려고 하겠어요?

    대가족이면 진짜 갈리는건 맨 밑의 사람인데.. 힘들죠.

    게임도 재미있고 핸드폰도 너무 재미있고 지금 놀라하면 하루도 부족한데... 그리고 우리의 영역이 아니라 내가 좋아하는 것만 하다보니 애를 안낳는거죠.

    무자식이 상팔자라는 말이 괜히 있겠나요.
    이전엔 할게 없으니 남녀 둘이 눈맞아서 애낳는거고 애 낳았으니 키우는거고 키우다보면 또 눈맞고..

    그리고 스마트폰의 발달과 인터넷의 발닿로 인해 남과 나를 너무나도 잘 비교하게 되었죠.

    솔로인 쟤는 어디도 가고 저기도 가고 여기도 가네? 근데 내가 만약 애를 낳는다면... 이래도 힘들고 저래도 힘들고 요래도 힘들다라는 글들이 퍼지기 시작하고 결혼하면 이래서 힘들고 저래서 힘들고 요래서 힘들고 ... 그런거죠.

    서로 좋은점은 안올리고 애 있는 사람은 애 있어서 힘든점만 올리고 결혼한 사람은 서로 있어서 좋은점은 안올리고 힘든점만 올리고 그리고 판에 가면 좋은글보다 서로 힘든것만 상위에 올라가고 그렇자나요? 혼자여서 힘든글은 다들 배부른 투정이라고만 하고 좋게 넘어가고..

    서로에 대한 배려부족의 개인주의적 성향의 마인드 퍼짐이죠.

    솔직히 상위권 나라들은 다 출산율 저하로 힘들어 하죠. 그 와중에 출산율이 좋은 나라는 .. 이슬람사람들의 이민을 일찍받아들인 나라들이죠. 이슬람사람들은 여자의 사회적진출을 억지로 막고 4처까지 허용하니 그냥 애낳는 기계들이죠.

    그리고 아프리카 사람들. 현대식으로 말하자면 노는 방법이 없죠. 그러니까 할일이 애 낳는 것 밖에 없죠. 중국인들. 인도인들. 다들 상류층으로 가면 애 안낳아요. 할게 많으니까.

    할게 너무나도 많고 재미있는것도 많고 개인주의적 성향으로 인한 전 세계의 출산율 저하입니다.

    앞으로는 지구에 인류종족이 이슬람 사람들. 아프리카인들. 중국.인도인. 동남아 혼혈들 말고는 안남을 수도 있습니다.

    간단히 조부모가 안도와준다고 해서 안낳는건 그냥 블랙유머입니다.
    그냥 핑계거리중 하나일 뿐이죠.
  • 뽀도르 2022/06/08 15:09 #

    일리가 있는 말씀이네요 재미없는 사람만 자식을 가질지도 모르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